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캐논지국_인터뷰_썸네일
Home » PEOPLE » ㅅstar » 구성원을 만나다 #30. 멋진 코치들과 함께 맞이한 15주년

구성원을 만나다 #30. 멋진 코치들과 함께 맞이한 15주년

파워잉글리시 로고
파워잉글리시 캐논지국 김수영 국장

파워잉글리시 캐논지국
김수영 국장

 20대에서 이제 막 40대에 접어든 코치까지, 우리 캐논지국의 구성원들은 트렌디한 감성과 다양한 끼를 가지고 있어요. 이 기회를 빌어 한 분 한 분 자세히 소개해 드리고 싶네요.

 먼저, 캐논지국 최고의 자랑, 문진희 코치님은 정말 모든 일에 스마트한 코치입니다. 그 어떤 고객이라도 테스트 수업을 했다 하면 회원이 되고, 나아가 장기회원으로 만드는 아주 뛰어난 능력을 갖춘 분이죠!

 다음은 캐논지국의 기둥, 장은영 코치님입니다. 은영 코치님은 나이가 있으심에도, 어린 회원과 수업할 때 로봇이나 게임 캐릭터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걸 딱 맞춰 주는 재간둥이세요.

 TED나 토론, 기타 자료를 활용해 영어 기본기가 있는 회원이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조성빈 코치님은 언제 어디서나 소통이 빠른 멋진 미국 공과대 오빠고요.

 외국에서 거주하다가 지금은 한국으로 들어온 장엄지 코치님은 앳된 외모와는 다르게, 3주 만에 개인 목표를 달성할 만큼 전문가 그 자체랍니다.

 IELTS, TOEIC, TOFLE, OPIc 등 모든 인증 시험은 물론, 영어로 하는 수학 및 과학 수업처럼 어려운 수업을 자처해서 하는 장혜리 코치님은 수업, 행정, 일 모두 똑부러지는 똑똑이랍니다.

 마찬가지로 현재는 미국에 계시지만, 항상 정겹게 소식을 주고 받으며 인증 시험 및 어려운 수업을 도맡아 주시는 최나영 코치님, 아이들 수업 보다는 성인 수업에 더 재미를 느껴 온갖 교육을 섭렵하고 계신 이혜원 코치님, 대학을 졸업하고 다른 일을 하다 부서장인 저를 만나 파워와 함께하고 있는, 실력과 성품을 갖춘 정은지 코치님, 마지막으로 지난 6년간 항상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계신 박영미 코치님!

 가끔 이 코치님들이 ‘자신들이 얼마나 멋진 사람이고, 사랑받기 충분한 사람인지 알고 있을까?’라는 생각을 혼자 할 때가 있는데요. 저는 그런 우리 캐논지국의 코치님들이 파워에서 이루어 내고 싶은 만큼, 하고 싶은 만큼, 그리고 회사를 생각하는 만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옆에서 열심히 서포트해 주려고 합니다.

파워잉글리시 캐논지국 팀미팅

 저희 코치님들은 항상 ‘패들릿’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매뉴얼이나 영상 등을 공유하며 학습하고, 성장하는 마인드를 갖추고 있어요. 특히 우리 코치님들은 모두 올바른 성품과 오픈 마인드를 지니고 있어 다양한 것을 빠르고 정확하게 학습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또, 펜데믹 이후 메신저를 활용한 소통을 가장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단체 채팅방도 있지만, 그곳에서 공유한 내용은 개인 메시지를 통해 한 번 더 보내 주며 확실히 상기할 수 있게끔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는 각 코치님들과 제가 1:1 미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미팅이 서로의 능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원과 학부모, 코치, 부서장 등 일을 하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시스템화 하여 코치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일하고, 또 이 환경이 일을 즐길 수 있게 만드는 선순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분명 쉽지 않지만, 한 단계씩 나아가고 있답니다.

 벌써 캐논지국의 역사가 15년을 훌쩍 넘어가고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고, 함께 박수칠 수 있는 우리는 같이 일하는 다른 팀원들이 있기에, 또 늘 지지해 주는 비전마케팅부 구성원들이 있기에 신나게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끊임없이 파워잉글리시에 대해 물어봐 주시는 상상코칭 코치님들께도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남은 2024년, 우리 모두에게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인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