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vine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5/02/패션지국_3.jpg)
e상상코칭부 패션지국
오미라 교육본부장
반갑습니다! 먼저, 패션지국을 소개해 주세요!
우리 패션지국은 20대부터 40대까지, 젊은 코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일점인 남자 코치님을 포함해서요. 대부분 오랫동안 상상코칭과 함께해 왔고, 그만큼 경력이 많다 보니 회원 관리 능력이 뛰어나며,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실력 향상에 진심이자, 책임감이 강한 코치들이랍니다!
패션지국만의 특별함은 무엇인가요?
우선 저는 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건 ‘속도’라고 생각하는데요. 우리 코치들이 가능한 시간에, 우리 코치들이 가장 원할 때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 주고, 이야기하는 게 서로가 ‘소통이 잘 이루어진다’라고 느끼는 요소거든요.
이렇게 빠른 소통을 핵심으로 두고, 매주 함께 시스템 점검, 시간표 공유 등을 진행하며 현재 상황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실제 수업을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함께 나누며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연스럽게 서로 배우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어요. 그리고 적극적인 바인아카데미 참여를 장려해 각자의 성장을 즐기기도 합니다.
![](https://www.vine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5/02/패션지국_2.jpg)
구성원들의 성장을 위해, 특히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저는 최대한 ‘회사를 활용하라’고 말하고 있어요. 앞서 말한 바인아카데미나 다양한 내외부 교육 등, 우리 코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많기 때문인데요. 이런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잘 활용해서 스스로 성장하고, 많은 걸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학습하고 일하다 보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혼자 너무 많은 걸 하려고 하거나, 복잡하게 생각해 힘들어 하는 코치들이 있어요. 그때 저는 저의 경험에 빗대어 복잡한 현 상황을 단순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조언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이런 이야기를 할 때 덧붙이는 말이 있는데요. 바로, ‘나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입니다. 아무리 내가 세운 꿈과 목표가 중요하다고 해도, 결국 그걸 이루는 것은 나 자신이거든요.
2025년을 맞이하며, 구성원들에게 한 마디 남겨 주세요!
지난해 힘들 때 함께 힘내 주고, 고생한 우리 팀원들 덕분에 패션지국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더 단단해진 우리 코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어요.
또 현재 패션지국의 절반이 ‘프리미엄 코치’로 활동 중인데요. 모두가 커다란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만큼, 2025년에는 우리 모두가 프리미엄 코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병행 중인 와와학습코칭센터 상암점도 잘 관리해 기존 코치들과 함께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2025년에는 우리 패션지국 구성원들이 건강도 챙기고 자기성장도 챙기는 그런 뜻깊은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사진 바인매거진](https://www.vinemagazine.co.kr/wp-content/uploads/2020/06/글사진-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