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철저히 고객에게 몰입한다
2021 바인그룹의 슬로건 입니다
올 해 슬로건에 맞추어
고객을 이해하고 최고의 서비스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전문 CS교육 명사초청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효과적인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박강사TV’를 운영하고 계시기도 한
WYP교육컨설팅의 박원영 강사님을 모시고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고객을 ‘顧(돌아올 고) 客(찾아온 사람 객)’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것이 지속,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달해 주었습니다
앞에서 보이는 것 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뒤에 감추어진 것도 중요하고 그것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우리의 교육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상품의 가치가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노력했을 때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 신뢰는 높이기 위한 연구를 꾸준히 해 나가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에게 던질 질문을 고민하고
그 방법을 익혀 나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불만 고객의 경우 성향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응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전달하며
강연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명사초청 강연은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고객 중심 강연의
첫 번째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명사초청 강연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는 바인그룹 구성원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박원영 강사님의 명사초청 강연은 ‘바인그룹 SAM’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