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에서 후원하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인 위캔두. 그동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만 진행했는데요. 최근 ‘초등학생들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준비 기간을 거쳐 초등 과정을 오픈하여 지난 4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위캔두 6기가 진행됐습니다. 어떤 알찬 내용으로 아이들과 함께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1주차 – 자존감 쑥쑥!
1주차에는 유형검사를 통해 나의 모습을 돌아보고, 틀림이 아닌 다름을 생각하며 나의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함께했습니다. 이어지는 ‘나는 내가 마음에 들어’ 시간에는 스스로를 칭찬하며 소중한 자신을 발견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2주차 – 두근두근 나의 꿈!
2주차에는 나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꿈이 없다고 말하는 아이들도 직업이나 바라는 모습이 아닌 내가 원하는 것, 해 보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등을 통해 꿈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드림 레시피’ 활동을 통해 나의 꿈을 그려 보며 가시화해 보고, 이에 필요한 것을 생각하고 글로 풀어 보며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경험을 가졌습니다.
과정을 수료한 프렌즈는 ‘나를 더 잘 알 수 있었고, 나의 꿈이 더 명확해졌다.’, ‘꿈이 꼭 직업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꿈을 가꾸고,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줬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초등학생들이 제대로 참여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큰 참여도와 호응으로 활발한 분위기 속에 위캔두 6기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위캔두 활동은 블로그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wecandov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