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7일, 높디 높은 푸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우리를 감싸던 가을의 입구에서 바인그룹의 지난 27년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담은 도서, 《바인경영》 출판기념회가 본사 3층 강당에서 진행되었고, SAM을 통해 전국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었습니다.
행사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대한민국 1호 독서 디자이너이자 한국독서경영연구원 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바인경영]의 저자, 다이애나 홍원장님의 싸인회가 진행되었는데요. 정말 많은 구성원분들이 싸인회에 참여해 주셔서 저자에게도, 우리 구성원분들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후 바인그룹 각 사업부 임원분들의 축사와 함께, 본격적인 《바인경영》 출판기념회가 시작되었는데요. 참석한 모두가 그들의 벅찬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경청하였습니다. 그리고 1995년 좁고, 빗물이 새는 사무실에서 지금의 바인그룹이 있기까지, 바인그룹의 비전과 동력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영상을 함께 만나 보았습니다.
도서 《바인경영》은 단순 바인그룹의 역사와 이야기를 담은 것 뿐만 아니라, 바인그룹 구성원들의 이야기로 완성되었습니다. 계열사, 사업부, 연차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22명의 바인그룹 구성원들의 인터뷰를 통해 회사와 함께 해온 자신의 경험, 기억, 추억을 함께 《바인경영》에 담았습니다. 이 시간에는 그들을 한 분, 한 분 호명하며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대표로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책을 기획하고, 집필한 저자 다이애나 홍과 성공적인 출판을 위해 여러모로 노력해 주신 출판사 ‘일상과이상’의 김종필 대표님께는 감사의 인사가 적힌 감사패와 꽃다발 전달과 함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고, 뜻 깊은 날을 축하하기 위한 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바인그룹 김영철 회장님께서 바인그룹의 이야기를 담은 도서 발간에 대한 소회와 인사를 전하며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각 분야 초일류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지속성장을 모색하는 경제경영서 시리즈, ‘대한민국 초일류’ 시리즈의 첫 번째 기업으로 선택된 바인그룹의 야이가를 담은 도서, 《바인경영》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바인 구성원분들 모두에게는 한 권 씩 개별 배송될 예정입니다. 하나의 뿌리에서 성장해 커다란 결실을 맺는 포도나무 같은 기업 바인그룹의 이야기를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