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Home » VINE » CSR·ESG » 바인그룹 2022년 3분기 사회공헌 프로젝트

바인그룹 2022년 3분기 사회공헌 프로젝트

많이 쌀쌀해진 날씨 속에서도, 우리 바인 구성원들은 따뜻한 마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오늘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손길이 더 나은 바인을, 더 나은 사회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굿윌스토어와 함께 바인그룹이 물품기증식을 진행했다

굿윌스토어 봉사활동 및 물품기증 캠페인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업 또는 개인에게 물품을 기증 받아 재판매하고 장애인 등 직업을 갖기 힘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와 함께하고 있는 바인그룹이 지난 8월 20일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봉사에 자원하신 참여자분들은 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상품 진열, 매장 관리, 정리정돈 등의 매장 지원과 기증품 분류, 상품화 작업, 물품 손질 등의 상품화 작업장 지원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후 9월에는 ‘착한 나눔, 착한 실천’이라는 주제로 물품기증 캠페인이 진행되었는데요. 전국의 많은 구성원께서 참여해 다양한 물품을 기증해 주셨습니다. 본사로 기증품을 제출해 주신 분들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택배를 통한 홈 픽업 기증해 주신 모든 구성원들께 감사드립니다. 기증해 주신 물품은 9월 30일 기증식을 통해 굿윌스토어에 전달되었으며, 장애인의 삶에 기회를 주는 선한 영향력이 되었습니다. 올해로 4년차 진행된 물품기증 캠페인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바인그룹이 2022 사회공헌 기업대상 지역사회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사회공헌 기업대상 수상

 바인그룹은 2004년부터 강원도 양구와 ‘일사일촌’을 맺고,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농산물 직거래, 사랑의 쌀·김장 나눔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왔습니다. 그리고 저소득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하며 이를 통해 기부금과 학습 용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부터는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위캔두를 운영하며 청소년 성장에도 힘쓰고 있고, KBS 사회공헌 다큐 프로그램인 ‘동행’에 출연하는 청소년들에게 학습 지원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 7월, 위와 같은 바인그룹의 다양하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2022 사회공헌 기업대상’에서 지역사회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22 바인그룹 3분기 양구 햅쌀 구매 행사 배너
양구 사과를 트럭으로 옮기고 있다

일사일촌, 농산물(쌀, 사과) 구입 행사

 바인그룹은 가을 수확을 맞이하는 지역사회와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쌀 10Kg 1,000포대, 사과 5Kg 1,000 박스 등을 구입하고, 구성원들이 반값에 구매할 수 있도록 농산물 구매금액의 차액과 택배비 등을 지원했습니다. 품질 좋은 농산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정말 많은 분이 구매에 참여해 물량이 금방 동나는 등, 굉장히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04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양구군과의 김장 나눔 행사가 올 겨울에도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난 3분기, 바인그룹의 CSRㆍESG 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구성원들께 감사드리며, 함께하는 가치를 아는 바인그룹은 더 다양한 CSRㆍESG 활동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글사진 바인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