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2023 PLANS
Home » VINE » 2022 바인아카데미를 돌아보며

2022 바인아카데미를 돌아보며

바인아카데미 슈퍼바이저 인터뷰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바인아카데미는 12개의 다양한 교육으로
바인 구성원들과 함께
62번의 강의를 통하여
2,473명의 수료생과 함께 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교육 런칭과
기존 교육의 개선 과정을 통하여
그 어느 때 보다도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에는
바인아카데미의 멘토라고 할 수 있는
슈퍼바이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각 사업부에서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바인의 인재 양성 가치를 위해
힘써주고 계시는 두 분의
슈퍼바이저 인터뷰를 통해
작년 바인아카데미를 정리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함께 들어보실까요?

Q. 안녕하세요. 두 분을 인터뷰에 모시는게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먼저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코칭교육부 한솔부 부서장으로 현장 구성원과 함께 하고 있으며 코칭교육부 바인아카데미 슈퍼바이저로 활동중인 임정숙 이사입니다.
: 안녕하세요 바인 구성원 여러분. e상상코칭부 최강지국 부서장이며 마찬가지로 e상상코칭부/학원사업부/파워잉글리시 통합 슈퍼바이저를 맡고 있는 박은숙 이사입니다.

Q. 바인아카데미 교육은 익숙하지만 ‘바인아카데미 슈퍼바이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는 구성원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맡고 계신 역할에 대해 소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바인그룹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인재양성’을 현장 구성원과 연결하는 역할 입니다.
: 네 맞습니다. 조금 더 덧붙이자면 바인아카데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끌게 하고, 강사와 소통을 통해 스스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Q. 2022년은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활동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들 중 하나만 말씀 부탁드립니다.
: 업무를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수강생이 바인아카데미 교육을 수강하면서 함께하는 강사와 같은 조에서 교육을 받았던 동기들에게 많은 용기와 격려를 받고 감동을 했었던 사례가 기억에 남습니다. 수료 이후 소식을 알아보니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고 업무에 전념해 지금까지도 바인과 함께 하고 있다고 하여 강의하는 강사로서, 그리고 슈퍼바이저로서 정말 잊지 못할 기억이었습니다.
: 모든 강의가 각각 특색에 맞춰 활발히 내용 개선이 이루어졌고 특히 현장 직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 회사와 현장을 연결하는 중추라고 할 수 있는 부서장을 위한 교육인 ‘퀀텀리더십’교육 개발과 구성원의 디지털화를 이끄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활성화에 함께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작년 한해동안 바인아카데미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 많은 변화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 한가지만 말씀 해 주실 수 있을까요?
: 저는 온라인 실시간 강의가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절대 온라인 강의는 있을 수 없다고 생각 했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바인아카데미는 온라인 강의로 탈바꿈 하고 함께하는 강사와 수강생의 자기성장에 대한 열정을 통해 무사히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 그 어느때보다도 강사의 새로운 도전과 열정이 특별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담당하고 있는 교육에대한 책임감과 열정, 그리고 넘쳐나는 사랑으로 현장 맞춤형으로 자발적으로 개선하고 변화를 지속해 나갔습니다.

Q. 이렇게 다양한 교육들 중 “이 교육’을 ‘이 사람’에게 추천한다라고 하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바인아카데미 교육에서 특별히 하나만 골라서 추천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현재 자신의 상황, 고민, 목표 들을 충분히 시간을 가치고 생각해 보면서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수강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네, 바인아카데미는 리더십, 코치, 마케팅, 회원관리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성장에 대한 열망이 있으신 분들에게 바인아카데미는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Q. 바인아카데미를 딱 한 줄로 표현을 한다면?
: 나를 만나다 – 나를 돌아보고 앞으로 전진 할 수 있는 용기를 얻으며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얻을 수 있습니다.
: 바인의 품격 – 함께하는 구성원의 삶과 업무에 대한 품격을 더 높을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2023년 바인아카데미를 대표하여 목표나 마무리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 현재 코칭교육부에 특화된 퀀텀리더십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 뿐만 아니라 모든 바인아카데미 교육이 올해 목표달성을 위한 열정과 에너지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기적이 되기를 바랍니다.
: 현장에 최대한 도움이 되고 삶과 업무에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모든 구성원이 바인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과거 ‘지닉스’ 부터
지금의 ‘바인아카데미’까지
구성원의 성장을 위한
바인의 인재양성은
단 한 순간도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해 왔습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나의 성장이
우리의 성장이 되고
모두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그 날까지
여러분들의 바인아카데미가
함께하겠습니다.

바인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