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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인그룹 브랜드관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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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되어 완벽한 시너지를 만드는 우리는 브랜드관리팀입니다

바야흐로 디지털 미디어 시대, 바인에도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바인과 사업부의 브랜딩 및 홍보, 마케팅을 위해 노력하는 부서가 있습니다.

올해 부서 통합으로 더욱더 시너지를 내고 있는 브랜드관리팀을 소개합니다!

바인그룹 브랜드관리팀

브랜드관리팀은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있나요?

 브랜드관리팀의 업무 중 첫 번째는 그룹 및 계열사의 유튜브 채널 관리입니다. 각 채널의 특성과 목표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시청자에게 회사 상품에 대한 긍정적 인상과 신뢰를 심어 주고,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회사의 주요 소식을 내외부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입니다. 보도자료를 제작 배포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다양한 기회와 협력을 창출합니다.

 마지막은 공식 블로그를 활용한 소통 강화입니다. 상품 소개, 이벤트, 기업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어요.

 따라서 브랜드관리팀의 업무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회사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부서’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영상콘텐츠팀과 통합되었는데, 특히 중점을 둔 업무 전략과 슬로건은 무엇인가요?

 브랜드관리팀와 영상콘텐츠팀의 노하우가 만나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의 중점 업무 전략 중 하나는 사업부별 담당자를 선정한 것이에요.

 각 담당자들은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언론 보도용 기사 소재를 수집하는 등, 각 사업부의 전반적인 홍보 담당자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기존보다 더 기민하고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우리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올해 브랜드관리팀의 슬로건은 ‘하나되어 완벽한 시너지를 만들자’입니다. 새롭게 변한 브랜드관리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인그룹 브랜드관리팀은 조진아 팀장을 필두로 조승범, 이윤선, 김해진, 이다현, 이서윤 팀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업무적 특성으로 인한 재미난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세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행사가 진행될 때 ‘어? 이거 편집각!’하고 머릿속으로 외치고 있을 때가 있어요. 또 구성원 중에 끼를 참지 못하는 구성원이 보이면 저희 유튜브 채널인 ‘바인TV’ 출연자로 캐스팅 하기 위해 아주 끈-질기게 설득합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에는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저런 환경이면 카메라가 몇 대가 필요할지, 작가나 스태프는 얼마나 동원됐는지, 방송사고가 나면 누가 책임을 지는 지, 카메라 구도와 각도는 어떻게 잡았는지, 내가 촬영한 게 전부 편집 당하면 얼마나 속상할지 등, 정말 많은 생각이 겹쳐서 시청하는 게 너무 피곤해요.

다양한 유연근무제를 활용하는 브랜드관리팀의 꿀팁이 있다면?

 저희 부서는 재택&시차근무제를 누구보다도 잘 활용하고 있다고 자부하는데, 이를 가능케 하는 게 저희만의 ‘통합업무대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루 업무를 기록하는 To do List, 콘텐츠 링크 통합 시트, 회의록, 담당 업무 시트 등 모든 것이 하나의 구글 시트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역할과 책임이 분명하고, 실시간으로 작성 내용을 볼 수 있어 업무 보고 시간이 크게 줄어드는 등, 부서 운영이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인 구성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브랜드관리팀이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사람들이 모여 있는지 모두에게 알려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앞으로도 더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관리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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