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 우수 학생 후기 1
Home » FAMILY » 쏠루트 유학사업단 »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 우수 학생 후기 #1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 우수 학생 후기 #1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 재학 중인
홍유정 학생(10학년)

 

한국 학교와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의 제일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한국 학교에서는 1주일에 영어 수업 시간이 보통 5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영어와 접할 기회와 영어로 말할 기회가 적어요. 그러나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는 영어만 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영어로 말하며 영어를 말하는 능력이 많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한국 학교를 다닐 때는 영어로 말할 기회가 많이 없었지만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서는 매일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책으로만 공부하는 영어가 아닌 직접 영어를 사용함으로써 영어로 말하는 데에 있어 자신감이 생겼어요. 그리고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는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학생들의 상태와 상황을 고려해서 수업을 하려고 노력해요. 학생들이 편안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교생활이 향상된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공부는 어떻게 하고 있으며, 한국 내신과 비교하여 공부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을까요?
  한국 학교에서는 개념을 배우고 되도록 여러 가지 유형의 문제를 접해보기 위해 최대한 많은 문제집을 풀었어요. 하지만 하루에 학교에서 배우는 양이 많았고, 학원을 다닐 때는 학원 숙제도 해야 했기 때문에 매일매일 학교에서 배운 모든 내용들을 복습할 수는 없었습니다. 시험공부를 할 때는 교과서를 이용해 시험 범위의 내용들을 복습했고 각 과목의 문제집들을 많이 풀었습니다.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서는 학교 수업 시간에 교과서 진도만 많이 나가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게 여러 활동들을 같이 합니다. 그래서 집에서는 그날 배웠던 모든 과목의 내용들을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공부를 할 때는 교과서를 바탕으로 매일 수업 시간에 썼던 노트를 함께 복습했습니다.

처음 입학했을 때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이었고,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서는 항상 영어만 써야 하고 수업 시간에 항상 영어로 수업을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과, 영어를 잘하는 다른 학생들의 영어로 된 말들이 제가 모르는 어려운 단어로 돼있어 이해하기 어려웠어요. 또 말하는 속도가 너무 빨라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도 있었고요. 제가 영어로 말을 해야 할 때는 ‘내가 말하는 게 틀리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에 영어로 말하는 게 두렵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영어라는 언어의 모든 부분이 저에게 어려웠던 것이 가장 힘든 점이었어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수업 시간에 모르는 단어가 생기면 노트에 적어서 집에서 복습하는 시간에 그 단어의 뜻을 다 찾아보고 메모했습니다. 그리고 영어로 말할 때는 제가 아는 쉬운 단어로 문장을 구성해서 말했고, 제가 찾아봤던 조금 어려운 단어들을 조금씩 문장 안에 넣어 사용했습니다. 또 선생님께 수업 시간에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 그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질문을 했고 그 외에도 항상 질문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영어 단어 선택의 폭이 넓어져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선생님께 질문하다 보니 영어를 더 많이 사용했고,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이 되는데 적응은 어떻게 하였나요?
  처음 영어로 수업을 들을 때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을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 심지어 영어를 잘하는 다른 친구들이 말할 때도 모르는 단어와 빠른 속도 때문에 잘 알아듣지 못할 때가 많았어요. 그리고 교과서에도 모르는 단어가 많이 있어서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매일 학교에서 영어만 사용하고 영어로 수업을 듣고 친구들과 영어로 대화하고 선생님께 질문도 많이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향상되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어를 많이 듣고, 말하고, 쓰고, 읽는 것이 영어 수업에 적응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무엇인가요?
  과학과 중국어를 가장 좋아합니다. 과학 과목을 좋아하는 이유는 어릴 때부터 과학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과학 수업 시간에 실험을 하고 과학적 원리를 알아보고 내가 몰랐던 과학적 사실을 배웠을 때 계속해서 여러 분야의 과학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특히 과학 공부를 할 때 재미를 느낍니다.
  중국어 과목을 좋아하는 이유는 언어에 관심이 많기 때문입니다. 여러 종류의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고 싶은데 처음 중국어를 배웠을 때 정말 재미있게 배운 기억이 납니다. 항상 중국어로 무언가를 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중국어 과목을 좋아합니다.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 와서 가장 많이 변한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 다니기 전에는 영어를 자주 사용하지 않았고, 영어로 말하는 것을 잘 하지 못했는데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 다니면서 매일매일 최소 7시간 동안 영어를 듣고, 읽고, 쓰고, 말하다 보니 영어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어요. 영어 실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이 가장 많이 변한 점입니다. 그리고 한국 학교에 다닐 때는 매일 복습을 하지 못했는데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 와서 매일 복습을 하는 습관이 길러져서 집에서 그날 배운 모든 과목의 내용들을 복습하는 것도 가장 많이 변한 점이에요.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 입학을 생각 중인 후배들에게 해줄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 다니면 항상 영어를 써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적응이 힘들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영어 실력이 향상될 수 있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길 것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입학하기 전에 준비할 것이 있다면 매일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과 영어를 듣고 쓰고 읽고 말하는 것에 있어서 익숙해지는 연습을 하는 것, 이 2가지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대입 혹은 졸업 후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다음 학년도에 세인트폴 대치 아카데미에서 11학년이 되기 때문에 대입 전까지 2년 동안 열심히 공부를 해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높은 GPA 점수를 받으려고 합니다. 아직 미국 대학을 갈지 한국 대학을 갈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대학을 간다면 그 나라의 어느 대학을 갈지도 아직 고민하고 있어요. 그러나 먼저 대학이 요구하는 GPA 점수와 SAT 같은 시험의 점수를 높게 유지하도록 준비하고 있고, 제 진로에 대해 고민하며 탐색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