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는 바인그룹과 일사일촌 관계에 있는 양구군청과 협업하여 양구 지역 미래인재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과학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2021년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된 과학캠프는 오전 초등 고학년반, 오후 중등반으로 나뉘어 운영됐는데요. 매일 다른 주제로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팀별 활동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께한 시간이었습니다.
캠프 첫날, 학생들은 ‘아두이노 코딩’의 기초를 배웠습니다. 코딩 키트를 조립하고, 직접 코딩하여 가위바위보, 신호등 프로그램 등 자신만의 코딩 결과물을 만들어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캠프 이후에도 코딩에 대한 실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두 번째 날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과학마술’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학의 원리를 통해 마술을 이해하고, 직접 마술도구를 통해 마술을 펼쳐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마술도구는 학생들에게 선물로 제공되어 가족, 친구들에게 직접 마술을 보여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세 번째 날은 학생들 스스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어보는 경험을 가졌습니다.
네 번째 날에는 오늘날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소통에 대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소통의 규칙에 따른 올바른 소통 방법으로 팀 활동을 통해 소통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섯 번째 날에는 팀별로 ‘창의활동 Activity’가 진행됐습니다. 팀별로 롤러코스터 키트를 가지고 결과물을 만들어 냈는데, 이 과정에서 전날 학습했던 상호 소통을 통해 협업을 진행하는 방법을 내재화 할 수 있었습니다.
캠프를 끝마치고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선 무려 95%의 학생이 만족스러웠다고 대답했는데요. 학생들은 ‘기대치가 높았었는데 그 이상으로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캠프를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혼자서 더 공부해보겠다.’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줬습니다.
학생들의 높은 집중도와 하나라도 더 배우고, 이 기회를 즐겁게 잘 활용하겠다는 열정과 바인그룹 사내 강사들의 열정이 더해져 서로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쏠루트 공교육지원사업부는 앞으로도 양구 미래인재들이 나아갈 멋진 미래를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 양구군 청소년에듀센터, ‘여름방학 과학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