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도전정신과 꾸준한 학습, 창의적 정신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바인그룹은 구성원에게 다양한 교육,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바인그룹의 프로그램은 바로 ‘직무컨설팅’과 ‘퍼스트코칭’입니다.
”당신의 뒤에는 4천명의 멘토가 함께합니다!”
현재 많은 분이 직접 경험하고 있는 ‘직무컨설팅’은 바인그룹의 모든 구성원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업무적 고민이나 업무 외적인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직무컨설팅은 단순히 직급과 나이 등으로 멘토와 멘티가 구분되는 게 아닙니다. 후배가 선배에게 역멘토링도 가능하며, 직급과 상관없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개개인이 가진 특징과 장점, 경험이 결합된다면 누구나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직무컨설팅의 유형에는 크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티칭’, 과거를 살피고, 치유하는 데 목적을 둔 ‘상담’, 전문가로서의 조언과 해답을 제시하는 ‘컨설팅’, 롤 모델링과 멘토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이 그 유형입니다. 자신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유형을 선택하고, 직무컨설팅을 진행해 보세요.
또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얼굴을 맞대고 진행할 수도 있고, 화상은 물론 전화로도 진행할 수 있어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상호 협의하여 알맞은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무컨설팅을 통해 업무는 물론이고 업무 외적인 고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만, 조금 더 깊은 개인의 변화를 원하신다면 또 다른 프로그램인 ‘퍼스트코칭’은 어떠신가요?
퍼스트코칭은 개인에게 코칭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퍼스트코칭을 통해 KAC, KPC 선발 과정을 통해 선발된 사내 코치님에게 전문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 코치님과 진행하는 만큼 소정의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하지만 자기성장을 꿈꾸는 구성원들을 위해 코칭을 처음 신청하는 구성원에게 코칭(최대 3회기) 비용을 모두 지원합니다. 또한, 조직운영과 다양한 코칭 경험을 원하는 부서장과 수석코치에게는 코칭, 컨설팅이 가능한 사외 전문코치와의 코칭기회를 제공하고, 50% 비용 지원도 함께 제공됩니다.
바인그룹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하고, 진행할 수 있는 직무컨설팅과 퍼스트코칭. 고민이 있거나 변화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