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Home » FAMILY » 코칭·교육 » 대구에서 만난 e상상코칭! # 코치편 [일대일 코칭이 중요한 이유]

대구에서 만난 e상상코칭! # 코치편 [일대일 코칭이 중요한 이유]

대구지역 교육현황에 대해 답변하는 e상상코칭 이지은 코치

안녕하세요. 저는 e상상코칭 3년차 영어 전문 코치 이지은입니다. 반갑습니다.

요즘 교육 환경 분위기는 어떤가요?

 e상상코칭은 온라인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코칭 노하우가 앞서가는 건 확실하지만, 코로나 전에는 그래도 학부모들이 대면 수업을 더 많이 찾으셨어요. 그러다가 코로나가 대구 지역에 특히 심각해졌을 때 회사에서 온라인 무료 수업을 지원해 주면서 많은 학생이 진도를 따라갈 수 있게 됐고요, 그때 비대면 수업이 오히려 장점이 더 많다는 걸 학생들이 많이 알게 된 것 같습니다. 회원 비율을 봐도 코로나 이전에는 비대면, 대면 수업이 50대 50이나 그 정도였는데, 지금은 회원 모두가 100퍼센트 온라인 비대면으로 수업받는 걸 보면, 확실히 달라진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온라인 교육회사가 생기고 있지만, 온라인 1:1 수업은 자료 활용, 코칭 스킬, 그리고 학습 습관 잡는 것처럼 코칭이나 관리 노하우가 많아야 되는데, 확실히 가르치는 스킬에서 차이가 나니까 학부모님들이 e상상코칭을 믿고 맡겨 주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학생이 있다면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세요.

 2년 전에 고3 남학생이 생각이 납니다. 수능 6개월 정도 전에 수업을 시작했었는데, 정말 영어 공부를 거의 한 적이 없는 그런 학생이었어요. 그런데 6개월 동안에 6등급에서 4등급까지 성적을 같이 올렸고, 지금은 그 학생이 굉장히 대학 생활을 잘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 수업 과정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내신 6등급에서 4등급으로 올린 비결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수능 전이라서 사실 굉장히 마음은 좀 급했지만, 그때는 실력으로 문제를 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진도보다는 영어의 기본 실력을 올려서 찍는 게 아니라 이 학생이 풀 수 있는 문제를 목표로 삼고, 학생 수준에 맞춰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보통은 고3이라고 하면 무조건 수능 대비로만 생각하는데, 저는 중학교 수준까지 수준을 좀 많이 낮춰서 단어랑 기초 문법 중심으로 집중해서 가르쳤더니 학생이 조금씩 ‘어,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흥미를 가지면서 점점 따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4달 동안은 기초를 쌓고, 나머지 2달 동안은 수능 문제 유형으로 접근했더니 서서히 실력이 향상되었고, 학생 실력으로 두 개의 등급이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은 ‘조금만 더 일찍 만났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한편으로는 굉장히 자랑스럽고, 기억에 남는 그런 친구입니다.

인상적이였던 학생에 대해 답변하는 e상상코칭 이지은 코치
혹시 또 다른 기억에 남는 학생이 있을까요?

 현재 수업하고 있는 학생 중에서 초등학교 5학년 여학생이 한 명 있는데, 조금 특별한 케이스입니다. 예전에는 영어를 되게 좋아하고 잘하던 친구였는데, 학원에 다니면서 조금 강하게 수업을 받은 거 같아요. 사실 영어라는 게 언어로 접근을 해야하는데, 반복적인 암기랑 강제적인 수업방식으로 진행하다 보니까 좋아하던 영어에 트라우마가 생기게 된 안타까운 경우였습니다. 처음 수업할 때를 생각해보면 영어에 관심을 끊으려고 하고 있었고, 억지로 수업받는 게 느껴져서 저는 코칭으로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학생의 마음을 읽어주고 진도에 연연하지 않고 수업을 더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언어는 소통의 수단이니까 틀려도 괜찮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수업을 했었고요. 정말 사소한 것도 칭찬해주고 잘했다, 잘했다 말해주면서 잘한 부분에 집중해서 수업했습니다. 지금은 학원에서 배웠던 건데 자기가 막 기억이 난다며, 예전에는 자기가 영어를 좀 잘했다고 저한테 자랑도 해요. 그리고 수업 들어올 때마다 늘 신나는 표정으로 들어옵니다. 그걸 보며 수업에 되게 적극적이고, 재미있어하는 학생을 보니까 그나마 초등학교 때부터 만나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고, 또 코칭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해주는 그런 학생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명 더 소개하자면, 특성화고 남학생이 있었는데, 중학교 때까지는 이 친구가 참 많이 놀다가 고등학교를 올라와서 본인이 스스로 정신을 차려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친구였습니다. 그런데 영어는 본인이 혼자서 할 수 없어서 저랑 고등학교 3년 내내 같이 수업을 진행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가 정말 20점, 30점 이렇게 나오다가 나중에는 전교에서 순위에 들어갈 만큼 많이 성적이 좋아졌고요. 또 사실 특성화고다 보니 NCS라는 취업 목적으로 하는 그런 시험이 있었는데, 그것도 함께 준비하면서 본인이 원하던 회사에 잘 취직했던 학생이었습니다. 말씀 나누다 보니까 예전에 한국 입시를 굉장히 힘들어하던 학생이 어머님이랑 상의 끝에 뉴질랜드로 유학을 간 학생이 있었습니다. 뉴질랜드로 유학 가서도 e상상코칭으로 수업을 받으면서 낮선 환경에 잘 적응한 학생이 기억에 남습니다.

e상상코칭을 소개하는 이지은 코치

마지막으로 e상상코칭 자랑, 한 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e상상코칭의 코치들은 학교 진도와 학생의 수준에 따라서 딱 맞는 맞춤형 시간표를 제시하고, 굉장히 체계적이면서도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과목 수업은 개념에서 심화까지 차근차근 레벨에 맞춰서 1:1로 수업을 진행하고, 전화나 카톡, 쪽지 관리등을 통해서 우리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동기부여 해 주고, 우리 아이가 공부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e상상코칭의 20년 이상 된 노하우를 믿고 맡겨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인터뷰 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상상코칭’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