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루트 유학 _오지선 팀장
지난 10월 16~18일 3일간 St. Paul American School, Clark(클락 세인트폴 국제학교)에 다녀왔습니다.
상해, 북경에 이어 방문한 클락 세인트폴 국제학교는 필리핀 Clark Freeport Zone(클락 자유무역항 지역) 안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곳은 이전에 미공군 기지로 쓰였던 곳으로, 벽으로 둘러싸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는 안전한 지역이며, 지역 내에 국제공항도 있어서 인천공항에서 직항 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클락 세인트폴 국제학교는 미국 교과과정으로 운영되는 미국 유초중고등과정을 갖춘 학교입니다. 정교사 자격증을 갖고 있는 미국, 필리핀, 중국 선생님이 제2외국어를 제외한 전 과목을 영어로 수업하는데요. 고등과정은 대학 입학을 위한 준비를 하는 단계로, 이곳에서 졸업하면 미국 고등학교 졸업장을 받아 해외 및 한국 대학 지원, 입학이 가능합니다.
학교 내, 외부 관리가 너무 잘 되어 있고 선생님들도 굉장히 친절하셨으며, 게다가 한국어 소통이 가능한 선생님도 계시기 때문에 안심하고 우리 아이들이 다닐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다가오는 12월 15일에 클락 세인트폴 국제학교의 교장 선생님이 한국에 오셔서 직접 설명회를 진행하신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여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