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아카데미 CS 트레이닝 136기 진행
사내교육 바인아카데미는
‘CS 트레이닝‘ 교육을 통해
현장의 많은 구성원들이
우리와 만나는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그동안 온라인 교육으로
여러분들과 만나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모아
24년을 마무리하는
오프라인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4년 11월 29일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오프라인 특강은
CS 강사님들께서
많은 고민과 준비를 통해 진행된 교육이었는데요.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교육을 진행해 주셨는지
선임 강사 김현경 강사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Q. 이번 2주 차 특강으로 교육을 준비해 주시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A. 매 기수 온라인 강의를 마치고 나면 수강생 후기 중에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이야기가 매번 있었습니다. 저희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다 보면 이 부분은 오프라인이 더욱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있어 수강생 후기에 공감하였고, 특히 CS 교육뿐만 아니라 다른 교육 일정으로도 온라인 교육이 많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 새로운 분위기 전환을 위해 이번 오프라인 교육 일정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기존보다 교육 시간이 줄어들면서 원래 내용 중 몇 가지만 선택해 주셔야 했을 텐데 4F성향 이해와 커뮤니케이션&불만 고객 응대로 교육을 준비해 주신 이유가 있을까요?
A. 오프라인 교육을 했을 때 효과를 증대 시키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교육이 무엇일지 고민했습니다.
CS트레이닝 중 가장 기본인 기본매너 교육은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교육할 수 있는 부분이라 이번 교육에서는 제외 하였습니다.
또 실습과 조별 활동을 진행 했을 때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할지 고려하다 보니 성향별로 묶여서 자유로운 토의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가 꾸려지는 ‘4F 성향 이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함축적으로 진행한 후 실전 연습으로 연결하여 ‘유형별 고객 응대’ 강의로 마무리하여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Q. 교육을 준비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A. 온라인 교육에 비해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 외에 진행을 도와주는 강사님들이 실시간으로 바쁘게 움직여야 해 힘든것도 있었지만 그 덕분에 무사히 수료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강의 후기에는 오프라인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몇 주 더 진행하면 좋겠다,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고 남겨 주셔서 바쁜 일정 속에도 강의를 수강하러 오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답을 드린 것 같아 강사들 모두 뿌듯해했습니다.
Q. 25년에도 오프라인 교육을 예정하고 계시는지, 그리고 앞으로 바인아카데미 교육을 수강할 구성원에게 CS트레이닝 교육 홍보 부탁드립니다.
A.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했으니 매번 진행하기는 어렵겠지만 1~2년에 한번씩은 꼭 특강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CS트레이닝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시려면 온라인+오프라인 교육참여를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바인아카데미 CS트레이닝 코스는 기본 인사, 매너에 그치지 않고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고, 응대법까지 실제 사례와 실습으로 ‘나’의 가치를 높여가는 강의 입니다.
바인 구성원의 많은 관심과 수강신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