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바인그룹 경영개선팀 교육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매월 진행되는 교육데이는 구성원의 학습, 성장, 소통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부서 간,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서로가 소통과 이해를 할 수 있는 날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데이에서는 그룹 직무컨설팅이 진행됐습니다. 다양한 멘토가 준비한 주제에 맞춰 멘티들은 자신이 원하는 직무컨설팅을 받고, 업무나 일상에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조금 특별한 곳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온라인 속 또 다른 현실, ‘메타버스’를 통해서요!
직무컨설팅 시간이 다가오자, 멘티들이 하나둘씩 멘토가 준비한 가상 공간으로 접속했습니다. 새로운 세상에서 ‘나’를 대표할 아바타를 특색있게 꾸민 채 말이죠. 접속한 멘티들은 👍을 보내며 처음 접한 새로운 공간을 탐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나가다 만나는 동료에겐 🙌하는 것도 잊지 않았답니다!
이제 본격적인 그룹 직무컨설팅을 시작할 시간, 가상 세계를 구경하던 멘티들을 각 멘토들이 불러 모았습니다. 한 공간에 모인 아바타가 인상적이네요. 이후 약 40분간 메타버스를 통해 직무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자가 준비를 너무 많이 해서 내용적으로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메타버스로 직컨을 해보니 신문물을 접해서 mz세대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예전 게임의 향기도 느낄수 있었고 각자 가상 공간에서 만나서 얼굴을 보며 대화할수 있는 부분이 최고 장점이었습니다.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고, 인원이 적정하다면 몰입도 최상입니다!”
”기존의 화상회의가 주는 피로감이나, 불편함이 해소된 느낌이었습니다. 따뜻한 도트로 만들어진 세계와 아바타, 공간의 분리감 등 실제 사무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교육 내용이 좋았던 건 덤이죠! 앞으로 더 많은 공간에서, 더 많은 교육이 진행되길 바라요!”
이처럼 메타버스를 활용한 직무컨설팅은 구성원의 뜨거운 성원 속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저마다 가진 고민이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바인그룹의 모든 구성원이 올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해를 잘 맞이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