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한 번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원화여고 1학년 임수진입니다.
e상상코칭 수업을 하기 전에는 어떻게 공부를 했었어요?
저는 중학교 때 학습지를 하다가 잘 안되어서 학원에 다녔는데, 그것도 저한테 잘 안 맞았어요. 거의 공부에 대한 마음을 내려놓은 상태로 중3을 보내고 있었어요. 그래도 불안해서 학원은 그냥 계속 다니고 있었는데, 시험성적이 계속 안 나오니까 너무 힘들었어요. 어머니 친구 아들분께서 e상상코칭을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고, 너무 답답한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어요.
e상상코칭에서 어떤 과목 수업하고 있어요?
저는 영어를 배우고 있어요. 다른 과목은 다 잘하는 편인데, 영어만큼은 제 인생의 숙제 같은 느낌이었어요. 단어도 잘 안 외워지고, 또 단어를 안다고 해도 해석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문법도 모르니까 영어 자체가 싫어지고 영어 때문에 모든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떨어졌어요. 그러다 e상상코칭에서 영어 수업을 받으면서 독해 부분에서 되게 큰 효과를 얻었어요. 수업한 지 7개월 정도 됐는데, 점점 영어에 흥미도 생기고, 영어 성적도 오르고 있는 것 같아요.
영어에 자신감이 생긴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e상상코칭을 만나기 전에는 단어를 그냥 단기간에 외워서 시험을 치렀어요. 그런데 지금은 단어 암기도 계속 반복하고, 완벽하게 외울 때까지 코치님이 정말 끝까지 확인해 주시고, 명사나 동사, 형용사의 역할을 정확히 구별해서 단어를 암기시키시니까 어느 순간 영어에 대한 기본이 잡히더라고요. 그리고 코치님이 화면에 직접 필기하시면서 수업하시니까 시각적으로 어떻게 해석하는지 잘 보여지고, 그 화면이 선명하게 기억나서 더 신기하고 재밌는 거 같아요.
e상상코칭만의 장점을 꼽는다면요?
이전에 과외를 해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인지 저는 온라인 수업이 더 좋았고, 막상 집으로 코치님이 오셨을 때 오히려 어색하고 방도 치워야 하고 시간도 맞추기 힘들고 너무 불편했어요. 그리고 같이 책 펴놓고 공부하는 것보다, 화면에 선생님 필기가 바로 보여지고, 모르는 것도 즉시 물어볼 수 있어서 온라인 과외가 더 편하다고 느꼈어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모두 대면이 불편해서 그런지 e상상코칭으로 공부하는 게 마음에 안정감도 들었어요. 또 줌으로 수업을 많이 해서 그런지 온라인이 더 편한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 제가 다니던 학원에서는 단어를 외우고 그냥 문법 한 번 설명하면 바로 진도 나가고 그러니까 제가 어느 부분을 아는 건지 어디가 약한 건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영어를 정말 싫어했던 거 같아요. 문법을 아는지 모르는지 모르니까 그냥 답지를 찾아서 맞추고 그랬었는데 e상상코칭은 1:1로 수업하면서 내 수준과 딱 맞게 수업하니까 성적이 오른 것 같아요.
또 다른 장점이 있다면요?
제가 학교에서 과학 중점반에 들어가 있는데요, 과학 중점반은 학기 중에도 일정이 많고, 토요일마다 체험 학습 등도 많아서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게 너무 어려워요. 그래서 부족한 과목을 제가 따로 공부하기 어려웠는데, 온라인으로 수업하니까 뭐 늦은 시간에도 코치님이 시간 내주셔서 저랑 같이 부족한 과목도 다시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공부 습관을 잡기 위해 코치님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코칭해 주셨는데요, 제일 기억에 남는 건 제가 공부하는 걸 타임랩스로 찍어서 코치님한테 보내드리는 거예요. 영어 말고 다른 공부할 때도 찍어서 보내 드리는데, 집중이 더 잘됐던 거 같아요.
휴대폰으로 찍어요? (용량이 꽤 클텐데…)
찍고 나서 배속으로 해서 약간 적은 용량으로 만들어서 코치님께 보내드리는 거예요. 처음 공부 습관을 잡았을 때 도움이 됐고, 특히 시험 기간에 집중하면서 공부할 때 정말 좋았던 거 같아요. 아! 그리고 매일 플래너 작성 후 그날 실제로 공부한 시간을 적으라고 하셨는데요. 저한테는 자아성찰 시간이었던 거 같아요. 휴대폰을 많이 본 날은 반성이 되면서 시간을 줄이고 부족한 과목을 다음날 플래너에 더 추가하는 식으로 계속 적어가니까 이제는 자기주도학습도 잘되고, 공부 습관도 잘 잡힌 거 같아요. 그리고 저는 시험 기간 때만 공부하는 그런 스타일이었어요. 근데 고등학교 올라오니까 애들이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도 공부하는 분위기인 거예요. 저희 학교 애들은 지역이 대구니까 최소 경북대를 들어가야 한다는 목표로 정말 열심히 공부하거든요. 저는 중학교 때 공부를 아예 안 했으니까 뒤처진다는 느낌도 많이 들고 힘들었었는데 e상상코칭을 하면서 가장 힘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붙고, 시간 관리도 할 수 있게 되니까 이제 저도 좋은 대학교에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요?
제가 원래 선생님들에게 정이 별로 없어요. e상상코칭수업을 하면서 코치님 실력이 정말 좋으시지만, 수업 외에 다른 부분도 잘 챙겨주셔서 코치님과 정말 가깝게 느껴지거든요. 진짜 제 인생의 코치님? 같이 느껴지는 거 같아요. 제 기억에 남는 건 제가 새벽까지 영어로 말하는 수행평가가 있었어요. 급한 마음에 늦은 시간까지 코치님에게 계속 물어봤는데 끝까지 도와주셨던 기억이 나요. 코치님도 수업이 많아서 바쁘실 텐데 그날은 정말 감동받았어요.
마지막으로 한 마디 해주실래요?
저는 진짜 영어를 혐오할 정도로 싫어했어요. e상상코칭을 하면서 영어에 관심이 생기고, 영어가 진짜 해석이 되니까 이제 재미를 느낀 거 같아요. 그래서 진짜 영어가 너무 싫으면 한 번이라도 e상상코칭 수업을 받아 봤으면 좋겠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정말 저는 중요한 시기에 e상상코칭을 만나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하고요. 더 열심히 해서 원하는 대학에 꼭 입학할게요.
그럼 대학 합격하고 인터뷰하러 또 오시는 거죠?
당연하죠.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로 꼭 다시 연락드릴게요. 그리고 이 기회에 코치님에게 항상 잘 가르쳐주시고 잘 이끌어주셨다는 감사한다는 말을 꼭 하고 싶었어요.
그러면 이번 기회에 영상 편지 코치님에게 한번 담아보실래요?
코치님, 새벽까지 제 영어 수행평가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 끈질기게 저와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상상코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