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학부모
최**(초등학교 3학년)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닐 때는 주 5일 영어 교육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인지 영어 진도도 잘 따라가고, 좋아했어요. 초등학교에 입학해서도 그런 게 잘 이어질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입학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영어 교육에 대한 중요성도 잊고, 영어를 접할 기회를 만들어주지 못했더니 아이의 영어 실력이 아예 ‘백지’가 되어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던 찰나 시누이의 추천으로 파워잉글리시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지금도 시누이에게 감사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파워잉글리시를 만난 덕분에 아이가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이 없어졌거든요. 처음 수업할 때는 어색해서인지 대답도 잘 못하고, 배시시 웃기만 하던 아이가 선생님이 적극적으로 칭찬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니 부족하더라도 더듬더듬 말을 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틀리더라도 망설임 없이 대답하고, 이야기하며 수업을 하더라고요. 그런 모습을 보니 아, 정말 우리 아이가 영어 자체에 대한 ‘부담감’이 많이 사라졌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일상생활 속에서 아는 영어 단어를 보거나 배웠던 문장과 비슷한 상황이 생기면 단어나 문장을 스스로 되뇌어 보더라고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며 영어에 관심이 없던 것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이어서 놀랐답니다.
어린이집 졸업 후에는 파닉스만 약간 기억할 정도였는데, 어느새 읽는 것을 넘어 자연스럽게 좋은 발음으로 영어를 말하는 원재를 보면서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매 시간 소리 파일을 따라하는 과제를 내주셨는데, 소리를 따라 하면서 아이의 발음도 좋아지고, 점점 유창해져 가는 것 같았습니다. 가끔씩 선생님께서 아이와 영어로 대화를 나누었던 수업 영상을 제게 보내 주시는데요. 다양한 질문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잘 대답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동안 꾸준하게 열심히 해 준 아이가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인칭대명사를 사용하여 문장을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말하기 수업만 하는 줄 알았는데, 문법적 요소까지 자연스럽게 익혀 가는 것을 보면서 참 유익한 수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코치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전하고 싶어요. 첫날부터 아이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신 덕분에 수업이 끝나고 아이가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했는데요. 이후 매 수업마다 항상 높은 텐션과 밝은 표정, 목소리로 수업 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셔서 아이가 가끔 놀고 싶어서 수업을 듣기 싫어하다가도 막상 수업 시간에는 열심히 참여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의 부족한 부분은 꼼꼼히 체크해 주시고, 아이의 실력에 맞춰 진도와 공부 방법, 숙제 방향을 바꾸시면서 수업을 해 주셔요. 아이가 지치지 않고, 영어가 힘들게 느껴지지 않게끔 코치님께서 부모인 저보다 더 잘 챙겨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것이 너무 어려워서 오히려 예전보다 더 영어를 싫어하게 되면 어쩌나, 엄마 때문에 억지로 하게 되면 어쩌나 하는 고민도 많았는데요. 하지만 파워잉글리시는 아이의 정확한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레벨 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실력, 속도, 방향을 설정하고 맞춤 교재와 영상, 수업을 통해 영어를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해 줍니다. 혹시 아이가 영어 공부 처음 하는 거라면 파워잉글리시, 추천해 드려요!
Coach’s knowhow
원재는 항상 제 질문에 적극적으로, 진심을 담아 대답합니다. 처음에는 한국어로 대답을 했는데, 어느새 어떻게든 영어로 대답하려는 모습이 대견하기도 합니다. 스토리북을 활용해 다양한 어휘와 회화에 필요한 문장을 배우고, 배운 표현을 적용할 수 있도록 친구와 대화하듯 원재와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리 파일을 따라하고 녹음하는 과제를 주었더니 리스닝 실력도 쑥숙 성장하고 있는 원재, 앞으로도 지금처럼 영어를 꾸준히 학습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