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박혜진 코치
학생의 기억에 훗날 어떤 코칭선생님으로 남기를 원하는지 스스로에게 자주 묻습니다.
단순히 가르침을 주는 코치보다는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지혜롭게,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회원과 코치 모두를 성장시키는 코칭
사람을 만나고 성장시키는 교육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을 반드시 지키면서 저라는 사람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는 것, 그것이 고객 관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만남에 회원님과 함께 한 약속, 말한 것은 꼭 지키려고 꼼꼼하게 확인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기억에 훗날 어떤 코칭선생님으로 남기를 원하는지 스스로에게 자주 묻습니다. 단순히 가르침을 주는 코치보다는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지혜롭게,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 늘 학생과 학부모님의 마음은 어떠한지,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해 먼저 궁금해하고 자주 소통하며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며 코칭하고 있습니다.
상상코칭이기에 가능한 놀라운 변화
자존감이 너무 낮아 스스로의 모든 행동과 생각들을 의심하고 부정하던 한 여학생이 있었습니다. 상상코칭을 통해 학생에게 끊임없는 칭찬과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하여 자아 이미지를 바꾸어 나갈 수 있게 코칭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은 본인에 대한 믿음이 하나 둘씩 생겨나고, 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스스로 하루 계획을 넘어 인생을 계획해 나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저와 함께한 아이들이 변화하고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을 때, 이미 졸업했음에도 꾸준히 좋은 일이 있으면 연락해 주는 학생들, 어렵거나 귀찮아서 하기 싫지만 무리라는 것을 해 보려고 하고, 자신의 한계를 매순간 극복하려는 학생을 보며 보람을 느낍니다. 코칭선생님이 있어 든든하다. 코칭선생님 덕분에 재밌게 공부한다와 같은 말씀을 부모님께 들을 때면 제가 더 나은 어른의 모습을 보여 주고 성장해야겠다는 책임감도 느낍니다.
감사함으로, 선한 영향력으로
학생의 공부가 덜 힘들게 하려면 제 에너지가 넘쳐야 하고, 제가 더 밝은 기운을 내뿜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기에 제 스스로 매일 스트레칭과 요가를 병행하여 체력 관리를 하고, 주말 하루 중 일정 시간을 재충전하기 위한 나만의 시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혼자 일하는 느낌을 종종받을 때가 있는데, 나만의 생각에 치우치지않기 위해 사내 직무컨설팅과 다양한 주제의 독서로 현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늘 변화를 주고자 노력합니다. 같이의 가치를 아는,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일터에서 좋은 사람과 함께하면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시너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코치 개인의 능력만이 아닌 코칭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회사의 다양한 콘텐츠는 이러한 학생의 놀라운 변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상 무엇보다 귀한 존재인 아이들을 믿고 맡겨 주시는 학부모님께 늘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학생에게 지혜와 감동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 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출처: <코칭맘> Vol.36, 명예의 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