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명예의 전당, 정직하고 진정성 있는 코치_01
Home » PEOPLE » ㅅstar » 명예의 전당_정직하고 진정성 있는 코치로 다가가기

명예의 전당_정직하고 진정성 있는 코치로 다가가기

기흥교육센터 박지수 코치

기흥교육센터 박지수 코치

 

코로나 19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아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학생들의 비대면 수업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사랑과 열정으로 학생들의 코칭에 애쓰고 있는 박지수 코치를 만나 보았습니다.

학생이 우선인 초심을 잃지 않습니다
  학생을 코칭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조금씩 나태해지고 느슨해지는 저를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모습은 학생들에게도 영향을 주어 자칫 그동안 쏟았던 정성이 한순간에 빛을 잃게 만들 수 있기에 그럴 때마다 저 자신을 되돌아봅니다. 그러고는 다시 마음을 다잡아 처음 코칭을 시작하던 때의 설레임, 떨림, 열정을 다시 떠올리려 애씁니다. 오래된 회원일수록 시간표 작성 및 시험기간 자료 만들기, 상담을 우선순위에 두고, 새로운 회원에게도 저와 오래 하면 할수록 더 배려받고 발전할 수 있으며 한 번 연을 맺으면 학생이 대학교에 가는 그 날까지 진심을 다하는 코치임을 진심을 담아 전달하려고 합니다. 

 

진심을 다하는 코치임을 진정성 있게 전달합니다
  정직, 솔직함, 정성, 열정···. 제가 학생, 학부모님과의 소통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그 결과 학생과 학부모님께서 100% 믿고 모든 면에서 상의하고 의지해 주셔서 감사함을 느낍니다. 좋은 선생님을 만나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실 때 코치로서의 보람을 느끼고, 지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학생들은 모두 다르기에, 모두 각각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지도하고자 합니다.
  학생에게는 때로는 카리스마 있게, 때로는 비밀을 공유하는 친구처럼, 학부모님에게는 언제나 무슨 일이 생길 때마다 믿고 상의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전문가로서의 모습으로, 때로는 속상한 일을 스스럼없이 상담할 수 있는 따뜻한 멘토로서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코칭으로 학생을 만나는 행복
  상상코칭의 코치로 활동하기 전까지 학원강사로서 많은 아이를 만나 보고, 학원 운영도 해 봤습니다. 그동안 고민하고 해결되지 않았던 안타까웠던 경험들, 오롯이 성적만 강조하면서 마음 한켠에 무시하고 있어야만 했던 아이들이 힘들어 하던 점들, 막연히 혼자 이런저런 자료를 찾아 가며 다소 일관성 없던 진로 지도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코칭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익혀 학생들을 지도하고, 소통할 때, 또 학부모님과의 상담 속에서 자연스레 코칭을 하고 있는 저를 바라볼 때 상상코칭의 장점을 느끼고 있습니다.

 

잠재력을 깨워 공부 근력을 키워 주는 공부9도
  팬데믹 상황이 다가왔을 때 교육의 휴지기 없이 바로 e상상코칭을 통해 학생들을 만났던 경험을 통해 앞으로 닥칠 그 어떤 위기상황도 꿋꿋이 헤쳐 나갈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갑작스런 비대면 교육을 맞이한 학생들을 위하여 맞춤형 커리큘럼에 기반한 워크시트와 체계적인 코칭이 제공되는 상상코칭 공부9도는 학생들의 숨어 있는 잠재력을 일깨워 스스로의 공부근력을 키워 줍니다.

후배 양성을 통해 사회에 보탬이 되는 인재
  요즘 들어 직무컨설팅 멘토, 영어 지니코치(영어교수법), 공부9도 스페셜 코치 등 제가 갖고 있는 재능으로 사내 코치님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하면서 학생들 지도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여 본인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팀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후배 양성을 통해 사회에 보탬이 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교육 분야의 대체불가 인재로 끊임없이 성장하고 싶습니다.

출처: <코칭맘> Vol.35, 명예의 전당

 

진짜 부모가 되는 <코칭맘> 35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