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연 (미래산업과학고 1학년)
초등학생 때부터 학원을 다녔지만, 공부보다는 친구들과 놀기 위한 의미가 더 컸습니다. 그렇게 중학생이 되자 학원에서 진도를 나간 것 같은데 배웠던 것은 생각나지 않고, 당연히 학교 점수도 좋지 않았습니다. 정말 이러다가는 학원에서 친구랑 놀기만 하다가 고등학생이 될 수도 있겠다는 무서운 생각이 갑자기 들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마음을 먹었을 때에는 기본기도 되어 있지 않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초를 빠르게 잡고 제가 편하게 질문을 많이 할 수 있는, 그리고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파워잉글리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파워잉글리시는 학원과 다르게 다른 사람들 없이 선생님과 저, 일대일로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집중하기가 좋고, 학원에서는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며 ‘내가 질문했다가 틀리면 어떡하지’라는 생각 때문에 질문을 편하게 하지 못했지만 파워잉글리시는 언제든지 궁금한 것이 생기면 자신 있게 물어볼 수 있었고, 선생님께서 먼저 영어로 말을 걸어 주고, 제가 틀리면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영어로 말하는 것이 조금씩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또한, 상황에 적절한 말이나 단어도 함께 배우다 보니 점차 더 익숙하게, 끊김 없이 영어로 대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과 영어로 대화할 때 알아듣지 못하거나 몰랐던 단어나 문장이 있으면 번역기를 돌려서 내용을 바로 알기보다는 유튜브나 영화, 미국 드라마 등을 보며 어떤 상황에서 어떤 느낌으로 이야기를 하는지 익히며 최대한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위해 공부하였습니다. 덕분에 학교에서 영어 말하기, 쓰기, 듣기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점점 영어가 더는 힘들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되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영어 학습을 좀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파워잉글리시를 통해 외국 친구들을 만드는 것과 언젠가 외국으로 나가 사업을 하고 싶다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가 필수이며 상황에 맞는 많은 영어 단어를 익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선생님과 여러 가지 상황에 맞는 롤플레잉 대화를 연습하고 있는데요, 하면 할수록 재미를 느끼면서 ‘나도 외국에서 외국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대화하고싶다.’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예전에는 영어로 외국인들과 유창하게 대화하는 사람들을 보면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마음도 들었지만, 내가 저렇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더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파워잉글리시를 시작하며 이제는 시작은 언제라도 늦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꾸준히 하면 영어는 무조건 실력이 늘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영어 회화를 잘하고 싶고,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싶지만,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 분이 계신다면 우선 시작하라고, 그리고 정말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만 있다면 언제라도 늦지 않았다고 이야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부족한 점이 많아 여러모로 힘드셨을 것 같은 선생님께 제가 이렇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oach’s knowhow
처음에는 영어의 기초를 다지고자 기본적인 듣기, 독해, 단어를 가르쳤고, 실력이 올라와서는 외국인 친구를 만들고 싶은 성연이의 꿈을 위해 회화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쓰이는 문장을 접하면서 실감나게 말해 보고, 새로운 단어를 넣으면서 풍부한 영어 표현 능력 향상은 물론, 자신감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외국 친구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소박한 꿈을 잘 이루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