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라는 인사말은 무언가를 주고받을 때, 주문한 음식이 나올 때, 누군가의 작은 배려에 대한 보답, 글을 마무리할 때 등,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자주 주고받는 인사말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사소해 보이는 작은 감사 표현이 우리 삶에 큰 파장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 우리 바인 구성원이라면 ‘오감사 나누기’ 등을 통해 모두 잘 알고 계실텐데요.
바인매거진이 ‘감사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소중함을 되새기고, 모두의 마음이 감사로 가득 찰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바인 구성원들께서 일상 속에서, 혹은 업무 중 경험했던 감사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바인매거진에 함께 공유해 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보내 드립니다!
- 기간: 4월 29일 ~ 5월 16일
- 내용: 타인에게 내게 건네 준 감사에 대한 기억, 타인에게 전했던, 혹은 미처 전하지 못 했던 감사했던 내용 등 ‘감사’와 관련된 여러분의 경험!
- 방법: 구글 폼 (https://forms.gle/dZB5eBb8QoSgSFhz9)
- 상품: 총 10명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택 1, 구글 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 감사가 가진 큰 힘!
우리에게 익숙한 ‘오감사 나누기’외에도 여러 방송 매체와 연구결과가 감사의 표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KBS의 ‘다큐 ON’에서 〈감사가 뇌를 바꾼다〉라는 다큐멘터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개월 간 나의 하루 속 감사함을 찾고, 이를 공유하는 실험을 진행하였는데요. 실험 결과 아이들의 스트레스 수치와 뇌피로도가 낮아졌고, 자아 긍정 등 다른 긍정적인 요인이 높아지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과학자들은 우리가 무언가에 감사할 때 ‘행복 호르몬’이라 일컫는 도파민, 옥시토신, 세로토닌이 활성화되고,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열정과 창의력을 불러올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답니다.
감사에 대한 뜻깊은 경험을 공유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제보다 더 행복한 오늘이 되기를 바인매거진이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