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환하게 웃고 있는 코칭교육부 청주교육센터 이창동 상무
Home » PEOPLE » 구성원을 만나다 #1_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 쌓여 기적을 만듭니다

구성원을 만나다 #1_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 쌓여 기적을 만듭니다

 

코칭교육부 청주교육센터 이창동 상무가 바인 벤쳐 로고 옆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코칭교육부 청주교육센터 이창동 상무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디지털 마케터로서 코칭교육부 구성원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는 가운데, 변화를 앞서가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도전하며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고 있는 청주교육센터 이창동 상무님을 만나 보았습니다.

청주교육센터는 앞서가는 마케팅 전략으로 많은 구성원에게 귀감이 되는데요.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진행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계실까요?

 청주교육센터는 매주 부서장 TFT와 코치 중심의 12개 분야별 TFT 미팅을 진행하며, 일주일 동안 각 부서에서 실행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결과가 좋은 마케팅 전략을 센터 전 부서에 정형화할 수 있도록 함께 공유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으로는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사이트, 네이버TV와 카카오 채널, 카카오 스토리, 오픈 채팅 등이 있으며 ‘일취월장TV’라는 유튜브 채널 운영과 당근마켓 어플리케이션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청주교육센터에서 본격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은 ‘라이브커머스’와 ‘메타버스’입니다. 물론 처음이라 시행착오를 겪을 때도 있지만, 항상 현 상황과 교육, 정치, 경제, 문화 부분을 폭넓게 학습하며 최초로 시도하고 먼저 진행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성원 모두가 함께 WIN-WIN할 수 있는 청주교육센터만의 학습, 문화적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구성원들에게 가장 강조하고 있는 것은 ‘의식 성장’입니다. 의식이 성장하려면 나 자신이 누군지 아는 것이 중요하기에 독서와 동영상 학습, 산책, 결심을 통해 스스로 생각을 많이 하도록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강조하는 것은 바인아카데미 교육입니다. 바인아카데미 교육은 긍정적인 자세와 마인드, 목표 지향적인 사고를 갖게 합니다. 개인은 리더로서의 성장을 성과와 관련된 학습을 자연스레 함께하게 됩니다.

 문화적인 면에서는 ‘우리’를 가장 강조합니다. 나와 타인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를 말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함께 협업하며 가진 것을 나누고, 돕는 동시에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리더십, 조직 운영, 팀원의 성장에 있어서 철칙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등(행동)’으로 리드하는 것이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늘 회사와 정책을 업무 방향 1순위로 여깁니다. 리더로서 제가 노력하는 부분을 구성원들이 그대로 보고 그들이 실행으로 옮기면 성장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것 ‘3심(心)’을 강조하는데 바로 열심, 진심, 결심입니다.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현상이 아닌 본질인 진심으로 해야 하며 무뎌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결심하여 지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거짓을 가장 큰 잘못됨이라 가르치고,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는 부분과 작은 거짓이 전체를 망칠 수 있으니 잘못된 부분은 함께 바로 잡고, 항상 진실하자고 늘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청주교육센터는 회사 정책 참여에 항상 앞장서는 교육센터로 알고 있습니다. 올해 바인그룹 슬로건인 ‘기적의 시작’에 맞추어 청주교육센터만의 전략은 무엇일까요?

 하루하루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노력을 쏟아부으면, 그것이 쌓여 기적이 된다는 것을 믿고 모든 분야에서 매일 최고로 쓸 수 있는 힘을 쏟아 기적을 만들고자 하루를 임하고 있으며, 인생에서 2022년을 ‘기적’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열정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코칭교육부 청주교육센터 이창동 상무

건강, 학습 등 상무님만의 자기관리 루틴이 있을까요?

 새벽에 하루를 열면 하루를 길게 쓸 수 있다는 말에 맞추어 저만의 루틴을 만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새벽 4시 기상을 일주일간 하다 몸이 아파 병원에 간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리하지 않고 6시에 기상하다가 지금은 5시에 기상해 하루를 시작하여 출근 전 오늘의 업무 일정 점검과 독서, 학습, 산책, 운동을 하고 출근해서 업무나 해야 할 일은 오전에 끝내고, 오후에는 구성원 미팅과 멘토 일정 등을 합니다. 퇴근 후에는 산책하며 결심을 하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상무님께서는 다정다감한 아빠이자 남편일 것 같은데요. 업무 외적으로 올 한 해 꼭 이루고 싶은 기적은 무엇일까요?

 가장 크게 바라는 것은 가족과 구성원들의 건강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올해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을 순조롭게 달성하는 것입니다. 저는 성장의 목적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고 싶다’입니다. 가족 모두 무탈하고 건강하게, 즐겁게 생활하는 것과 센터 전 구성원이 의식이 성장하여 리더를 꿈꾸고, 자본가로 성장하는 자체가 기적이라고 생각하고 매일 기적 같은 삶을 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인그룹 구성원에게 힘이 되는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대충하려면 기대도 대충하라”는 말을 생활의 신조로 삼고, 모든 일에 열정을 넣어 대충이 아닌 최고의 노력으로 집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내가 포기하기 전까지는 절대 포기가 아닙니다. 그러니 자신의 인생에서 포기라는 단어를 없애고, 계속 도전하다 보면 원하는 것을 이루는 그때가 반드시 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적’은 일어나기 힘든 것이지만, 반대로 자기가 그것을 믿고 간절한 마음으로 도전하면 반드시 찾아온다고 굳게 믿는 사람에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기적의 시작’과 함께 내 속에 잠재력을 터뜨려 우리 모두 기적을 체험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글사진-2-1.pn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