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와학습코칭센터 청라점 센터장이자, 바인그룹 내 다양한 영역에서 끊임없는 도전을 하고 계신 안윤희 이사님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랜 시간 바인과 함께하며 세운 업무적인 원칙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내가 성장하는 삶’을 추구합니다. 저도 오래 전 아이들을 지도하는 코치로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경험도, 실력도 약했지만 일하고 싶은 마음만큼은 진심이었던 제게 아무런 대가 없이 경험과 방법을 공유해 주셨던 선배님들 덕에 자리 잡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지식을 나누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두 번째는 ‘대접 받고 싶은 만큼 먼저 대접하는 사람이 되자’입니다. 우리는 내게 호의를 베푸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나 또한 그를 잘 대해주고 싶어집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경우를 맞이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내가 귀한 대접을 받길 원한다면, 내가 먼저 상대를 귀하게 여기면 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남을 높이는 것이 곧 내가 높아지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항상 먼저 움직이려고 노력합니다.
부서장이자 센터장, 바인아카데미 교육 개발, 공교육 외부 강의 등 다양한 역할을 경험하고, 진행하고 계신데요. 이렇게 다양한 영역에 도전할 수 있던 이유와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제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사람’입니다. 제가 하는 모든 일은 결국 사람을 성장시키는 일이며, 어떠한 상황이더라도 결국 어떤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중요한 사람을 키우고, 살리는 역할을 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어떤 일이라도 기쁜 마음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와와학습코칭센터 청라점의 센터장으로써, 센터 운영과 고객 관리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저는 제가 맡고 있는 와와학습코칭센터 청라점에 바인의 오랜 문화인 ‘성장하는 문화’를 접목시켜 학생의 성장에 필요한 도움을 주는 어른이 있는 곳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물론 나 자신의 성장도 중요하기 때문에, 항상 코칭 관련 서적을 읽으며 스스로의 코칭 역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이나 학부모와 상담할 때 늘 경청을 습관화 하고자 노력합니다.
‘바인의 구성원이 된다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바인의 구성원이 된다는 것은 곧 ‘나를 더 잘 알게 되는 기회를 만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도전과 성장, 학습이 함께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바인 제게 삻의 태도를 사람에게 맞춰야 하나는 걸 알게 해 준 곳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성원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어느덧 1년의 절반이 지나간 지금, 생각했던 삶을 살고 있던 아니던, 오늘에 감사하고 내일을 꿈꾼다면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으로 살 거라 믿습니다.
인터뷰를 하며 저의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분명 힘든 시간도 있었을텐데 감사하고, 좋았던 일만 기억이 나네요. ‘다 지나간다’라는 말이 정말 맞는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며 열심히 살아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