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파워잉글리시-썸네일
Home » FAMILY » 코칭·교육 » 하루 10분, 나만을 위한 나의 영어 선생님 – 파워잉글리시

하루 10분, 나만을 위한 나의 영어 선생님 – 파워잉글리시

파워잉글리시-학생후기

이* (초등학교 4학년)

Q. 파워잉글리시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Mom : 학교에서 하는 교육이 문법 위주로 진행되다 보니까 실생활에 필요한 회화를 더 잘 준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산이에게 권했어요.

Student :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하면서 영어 실력을 늘리고 싶었고, 외국인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영어 회화를 배워서 여행도 가고 싶어서 파워잉글리시를 시작했어요.

Q. 파워잉글리시 프로그램의 장점은?

Mom : 영어 선생님과 같은 시간에 10분 정도 매일매일 통화하는 시간이 산이도 모르게 영어 회화 실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잘 모르거나 부족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바로바로 알아채고 고쳐 주시니 회화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Student : 생각하는 것은 바로바로 말하며 확인할 수 있고 선생님이 늘 즐겁게 수업해 주시니까 선생님과 대화가 겁나거나 지루하지 않아요. 그리고 대화하다가 궁금한 것은 바로 물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학원이나 학교처럼 여러 명이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랑 1:1로 이야기하는 것도 좋아요. 틀려도 창피하지 않고 선생님한테 바로 물어 볼 수 있어요.

Q. 학습 과정 중 특히 도움을 얻은 부분이 있다면?

Mom : 모르는 단어나 생각이 나지 않아서 발음을 잘 못하거나 교정해야 할 때는 선생님께서 차근차근 지도해 주셔서 산이가 부담 없이 배우고 있습니다.

Student : 전화영어에서 배운 문장이나 단어가 학교 수업에서 나왔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 반 친구들과 다르게 이미 배운 것이 나와서 쉽게 이야기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Q. 수업을 하며 스스로 학습을 어떻게?

Mom : 회화나 단어를 열심히 외우기보다는 선생님이 내 주는 숙제를 하고 그 외에 수업 녹음 파일을 따로 듣게 합니다. 그리고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서 영어 책이나 영화를 많이 보게 합니다.

Student : 수업을 하면서 몰랐던 단어는 한국말로 뜻을 꼭 써 놓고 공부하고, 발음이 잘못 되었던 것은 혼자 여러 번 반복하면서 연습하고 있어요. 따로 영어 공부를 하기는 하지만, 학교 공부처럼 하는 것은 재미가 없어서 집에서 선생님이 내 주시는 읽기 숙제나 영화를 많이 보고, 영화에서 나온 영어를 찾아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리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가 됩니다.

Q. 파워잉글리시를 통해 얻고 싶은 것이 있다면?

Mom : 선생님과 오랫동안 같이 공부하면서 발음도 정확하게 배우고 단어도 열심히 공부 하면서 현지인과 영어로 유창하게 대화하게 되는 산이를 상상해 봅니다.

Student : 부모님이랑 외국으로 여행 갔을 때 영어를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선생님과 영어 회화 공부를 열심히 할 거에요.

Q. 프로그램에 한마디 남겨 주신다면?

Mom : 파워잉글리시는 무엇보다도 아이가 영어로 매일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나 학교에서 아무리 열심히 배워도 집에서 한국어만 쓰니 배웠던 것도 잊어버릴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하루 10분이라도 영어로 원어민처럼 대화하니 영어에 대한 감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파워잉글리시 선생님과 꾸준히 수업을 하게 할 예정입니다.

Student : 친구들아, 파워잉글리시 수업을 열심히 듣고,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조금씩 영어를 잘하게 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야. 그리고 영어가 재밌어져, 그러니 열심히 하자! 아자아자 파이팅!

출처 <코칭맘>Vol.36, Best Student 2

더 많은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눌러보세요!

 
 

글사진 바인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