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E MAGAZINE_바인그룹매거진
vinemagazine-81
Home » FAMILY » 코칭·교육 » 파워잉글리시와 함께 여섯 가지의 꿈을 이루고 싶어요 #학생후기

파워잉글리시와 함께 여섯 가지의 꿈을 이루고 싶어요 #학생후기

파워잉글리시 로고

방O헌(초 5학년)

무작정 암기가 아닌, 영어의 의미를 알아가는 파워잉글리시

 제주도에 있는 국제학교를 가기 위해 영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국제학교는 모든 과목을 영어로 배워야 하고, 입학 시험에 영어 읽기, 말하기, 듣기, 쓰기 등을 모두 보기 때문에 영어 공부가 절실하게 필요한 때에 파워잉글리시를 만나게 되었어요. 

 처음 미국 교과서를 처음 봤을 때는 단어 몇 개 빼고는 온통 처음 보는 단어라 너무 힘들었는데, 지금은 뜻을 몰라도 문맥 속에서 답을 찾기도 하고, 어려운 단어는 선생님께서 예를 들어 설명해주시면 뜻을 이해하면서 반복되는 단어의 의미를 익혀가고 있어요. 단어만 암기하는 수업이 아니라 너무 좋고, 의미를 확실히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아요.

너무나도 좋은 선생님과 함께해서 시간 가는 줄을 모르겠어요

 선생님은 제가 가끔 엉뚱한 이야기로 인사를 할 때도 야단 한 번 안치시고, 오히려 나중에 제가 말했던 주제를 검색해 보시고는 제게 먼저 말을 걸어주세요. 그리고 수업도 제가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고, 항상 밝게 저를 맞이해 주셔서 수업이 전혀 지루하지 않고, 매번 수업 시간을 기다리고 있어요.

 게다가 제 영어 실력에 알맞게 수업을 해 주셔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커졌어요. 예전에는 단어를 말하거나 회화를 할 때 틀리면 부끄러운 마음이 들어 말하기가 망설였는데요. 지금은 선생님께서 제가 틀린 부분은 편안하게 수정해 주시고, 재미있게 이야기 하면서 문법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세요. 그래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보다는 선생님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는 느낌이 커서 영어 시간이 너무 즐거워요. 재미없으면 하기 싫고, 시간이 너무 길게 느껴지잖아요. 그런데 선생님과 이야기 나누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 있어요.

여섯 가지 꿈을 향해 함께 달려나가고 싶어요

 지금처럼 선생님께 열심히 배우고 공부해서 국제학교에 내년엔 꼭 합격하고 싶어요. 그 이유는 저에게 여섯 가지 꿈이 있는데 영어는 그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첫 번째는 가족들과 함께 세계여행을 하는 거고요. 두 번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족관을 운영하는 거예요. 그래서 전 세계의 다양한 물고기를 만나보고 싶어요. 세 번째 꿈은 세계에서 가장 의술이 뛰어난 의사선생님을 만나 희귀병을 앓고 있는 엄마의 병을 치료해 드리는 거예요. 네 번째 꿈은 물고기 박사가 되어 다양한 물고기에 대한 정보를 각국의 전문가들과 토론하는 거고, 다섯 번째 꿈은 국제적인 강사가 되어 제가 잘하고, 관심있어 하는 분야를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거예요. 마지막 여섯 번째 꿈은 저희 가족의 공통된 꿈 중에 하나인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삶을 사는 거예요. 저와 동생이 매일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는 기도 제목 중에 하나이기도 해요. 이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동참하는 거니까요.

 이렇게 여러 가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소통이 자유로워야 하잖아요? 그래서 생각해 보니까 세계 공용어인 영어를 잘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언젠가는 한국어가 세계 공용어 중 하나가 되어 한국어와 영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제가 알고 있는 걸 이야기해 줄 수도 있겠지만, 우선은 제게 외국어인 영어를 열심히 배울 거예요. 그때까지 파워잉글리시와,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하고 싶어요.

Coach’s knowhow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맞춰, 관심 분야를 최대한 확대하여 보여주고 말하게 하고 또 자료를 나눠주기도 했더니 배우고 익힌 단어를 스스로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5분짜리 브리핑 정도는 어려움 없이 잘하고, 새로운 표현이 나오면 문장 속에서 이해하고 써볼 수 있게끔 반복적으로 노출시켜주고 있습니다. 우선은 국제학교 진학이 목표다 보니, 미국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놀이나 표현 등 다양한 관심 거리를 알려주고, 문화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코칭맘 Vol.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