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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의 시작, CS 트레이닝

처음으로 수업을 맡아 방문한
학생의 집 현관 앞에 섰을 때,
그리고 학부모님과 상담을 위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기 전

여러분들은 그때 그
긴장설렘을 기억하시나요?

어떤 말을 꺼내야 할지,
혹시나 실수가 없었는지
온종일 걱정만 하는 날도
있던 여러분들을 위해
여기 바인아카데미
CS 트레이닝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CS 트레이닝은
‘나’의 안과 밖을 이루고 있는 것을
살펴보는 과정을 통해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 제공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코칭교육부
바인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
우수교육 ‘금상’을 수상한
CS 트레이닝 교육의 선임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신
김현경 강사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먼저 우수교육 금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바인 구성원들께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리겠습니다.
A. 축하 감사합니다. 저는 CS 트레이닝 선임 강사로 활동 중이며 현재 코칭교육부 사명부 부서장인 김현경 강사입니다.

Q. 우수교육 금상 외에 강사님 개인으로는 최고 평점 강사로도 선정이 되셨는데요. CS 교육이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노하우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선임 강사로 활동하면서 함께하고 있는 CS 강사들에게 에너지를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교육을 수강하는 바인 구성원에게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의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 했습니다. 강의 전후에 선후배를 따지지 않고 강의 내용에 대한 진솔한 피드백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구성하다 보니 조금씩 개선되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Q. CS 교육 중에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내용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교육이 없지만 하나만 골라 보자면 ‘4F 성향 분석’인 것 같습니다. 설문지를 통해 수강생들이 자신의 성향을 파악해 보고 같은 성향끼리 조별 토의도 진행하다 보니 인기가 많습니다. 또 개인 성향 파악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고객 상담할 때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유형별로 고객들을 나눠보고 어떻게 응대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까지 이어 지는 방법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Q. CS 교육을 아직 낯설어하거나 어려워해 아직 수강을 미루고 있는 구성원들을 위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CS는 단순히 친절을 알려 드리는 교육이 아닙니다. 나의 내적&외적인 면을 파악해 보고 그것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 고객 응대와 나의 직업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한층 더 성장해 있는 자기 모습을 보시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수강 후에 강사에 도전하거나 관심 가지고 있는 분들께 한 마디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동화세상에듀코와 함께 한지 2년 차에 처음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현업과 CS 강의를 병행하면서 여러 가지 방면으로 성장해 있는 저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내용은 물론이고 함께하는 강사, 수강생들 역시 같은 업무를 공유하고 있기에 고객을 상대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자세에 대해 좀 더 깊이 알 수 있었고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직접 겪어보지 못한 것들을 알고 제 업무에도 적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 실력이 늘어나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성도 이전보다 더 좋아졌습니다.
바인아카데미 강사 활동을 통해 내가 성장하고 타인을 성장시키는 그런 승승의 선순환을 경험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언제, 어디서라도
기업을 움직이고
운영에 바탕이 되는 것은
바로 고객입니다.

이런 고객관리의 일선에서
많은 구성원께
업무에 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CS 트레이닝 교육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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