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합니다”
스승의날, 어버이날, 어린이날
위의 기념일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모두 5월에 함께하는
기념일 입니다.
이 밖에도 부부의날, 성년의날
바다의 날 등
정말 다양한 것들을 감사하고
기념하는 일들로 인해
우리는 5월을 “감사의 달”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이런 감사의 달을 맞이하여
저희 바인아카데미 교육 중
감사를 주제로
많은 바인 구성원들에게
감동과 감사, 그리고
행복을 가져다 주었고
지난 4월에 진행된
바인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
우수교육 금상으로 선정된
“감사행복나눔”교육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마찬가지로
바인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
우수강사 은상으로 선정되신
송지희 강사님의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강사님! 간단히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바인아카데미 감사행복나눔 강사이자 e상상코칭부 The Crew지구의 지구장을 맡은 송지희 강사라고 합니다.
Q. 감사행복나눔 교육이 지난 바인아카데미 페스티벌에 우수 강사 금상에 선정되었고 강사님 개인도 우수 강사 은상을 받으셨는데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일까요?
A. 감사행복나눔 교육은 처음 수강생으로 참여했던 10기 교육과 강사로서 최근까지 참여 했던 52기를 비교하자면 완전히 다른 강의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끊임없는 강의 개선과 강사 개인의 강의 기술 향상을 위해 많이 노력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는 순간, 수강생들의 표정과 강의 내용에 대한 반응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추가할 것은 추가하고 덜어낼 것은 덜어내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재택강의로 진행할 때와 본사 스튜디오에서 진행할 때 꼼꼼하게 강의 준비를 했습니다. 예를 들어 본사 스튜디오에서 강의가 진행되는 경우 인재양성원구성원 분들과 소통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교안 PPT 페이지별로 어떻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전달해 드리는 것에 집중했고, 재택강의로 진행되는 경우 조별 토의 시간에 수강생과 강사 모두 마이크를 통하여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강사들끼리 서로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Q. 어떤 계기로 많은 바인아카데미 교육 중 감사행복나눔 강의를 선택해 강사를 시작하셨을까요?
A. 개인적으로 마음이 힘들었던 시기에 마침 감사행복나눔 프로그램이 개강했고 ‘이게 진짜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들었던 교육들은 학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수강했다면 이번에는 정말 내가 변화했으면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지낸 5주간의 시간 동안 너무나도 좋은 강사님들 덕분에 함께했던 조원분들과 함께 울고 웃었습니다. 이를 통해 교육을 접하기 전의 제 삶과 접한 후의 제 삶이 완전히 변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경험을 나 외에 다른 사람들, 특히 동료들에게도 함께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감사행복나눔 강사로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감사행복나눔 교육 수강을 망설이는 바인 구성원들을 위해 간단히 교육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일상생활이나 업무가 쳇바퀴처럼 똑같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아니면 너무 평범한 삶이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내 삶이 지금 힘들고 무료하다면 나의 주변 사람들에게도 고스란히 그 에너지가 전달됩니다. 감사행복나눔 프로그램은 여러분들의 행복 에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좋은 상황은 더 좋게 생각하는 힘과 부정적인 상황은 긍정적으로 바꿔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감사를 통해 행복해지시고 그 행복을 주변과 나누면서 그 선순환이 지속적해서 이뤄지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감사행복나눔 프로그램을 수강해주세요!
Q, 감사행복나눔 교육 중에 특히 이 부분은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이 있을까요?
A. 사실 4주차로 진행되는 짧은 교육이기에 모든 교육이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결석하면 안 되는 내용은 4주차에 진행되는 내용입니다.
1~3주차의 교육은 내용을 내면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이라면 마지막 4주차는 그것을 밖으로 드러내 타인과 나누는 시간입니다.
처음 수강하시는 분들은 ‘내가 이것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하셔도 4주차가 되면 한 분도 빠짐없이 본인들의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수강생 한분 한분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그 사람은 어떤 부분에서 감사를 느꼈는지 알게 되고, 그리고 그분의 감정과 삶을 온전히 느끼면서 자신의 마음이 채워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웃음과 눈물, 그리고 감동이 함께하는 4주차 교육이기 때문에 정말로 중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Q. 나에게 있어서 바인아카데미 혹은 감사행복나눔이란?
A. 제게 바인아카데미는 어디서도 해보지 못하는 자기 성장의 길 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수한 내용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고, 심지어 우리와 함께 일하면서 누구보다도 깊게 이해해 줄 수 있는 동료 코치님들에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감사행복나눔은 저의 분신입니다. 감사행복나눔 교육 없이 일반적인, 평소와 다름없는 업무만 하는 송지희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이 교육은 제게 떼고 싶어도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한번 일어설 수 있게
도와주는 원동력은
그럼에도 감사하고
그것을 통해 행복을 찾고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과
나누는 행복일 것입니다.
바인아카데미
감사행복나눔 프로그램은
더욱더 많은 구성원이
감사함을 나눌 수 있는
행복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